본문 바로가기
일상

[목감호반베르디움-더숲] 자연과사람들의 웨인스코팅 + 친환경페인팅 + 새집증후군 + 인테리어필름 / 풀패키지 시공소개 - part 01

by 문정동청년 2019. 4. 27.

안녕하세요~! 문정동청년입니다.ㅎㅎ

이번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대공사가 진행중인데요~!

이번 현장은 목감호반베르디움 5차-더숲 아파트입니다.

.

이번에 자연과사람들에서 할수있는

대부분의 시공을 진행중이에요.

.

새집증후군 (벽지차폐 + 가구차폐 + 내츄럴폴리머분사)

+

친환경페인팅 (safe coat 차폐 페인트)

+

벽지위 웨인스코팅

+

인테리어필름

.

총 4가지 영역의 시공을 진행중이고

현재 2일차까지 공사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

오늘부터는 필름작업을 하기때문에

대표님과 필름팀장님이 현장에

나가계신데

저는 중간 점검 포스팅을 하려고

사무실에 나와있습니다.ㅎㅎ

.

사진보면서 안내 시작하겠습니다.ㅎㅎ

 

 

 

​웨인스코팅을 위해서 몰딩을

제단해야하기때문에

디월트 절단기를 셋팅해 놓은상태입니다~

컴프레셔랑 집진기도 달아놔서

톱밥 날리는걸 최소화 시켜놓고있어요.

마루는 종이 보양지로 충격도 흡수하고

마루에 페인트가 떨어지는것도 방지하는

보양역할도 하게됩니다.

​바닥에 종이보양지로 자리를 잡고

나머지 비어있는 공간은

비닐 커버링으로 마져 보양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ㅎㅎ

 

이번 고객님의 댁은 굉장히

구조가 잘나왔어요..

방이 3개에 작은방만한

펜트리룸이 따로있어서

사실상 방이 4개처럼 보이고

거실도 넓직한데 34평이라고합니다.ㅎㅎ

목감호반은 단일평수로 나왔다고하네요.

.

자 이번엔 방도 보시죠.

​작은방 2개중에 1개는

벽지차폐만 진행하고

작은방 1개는 물결무늬 바탕에

고객님 자녀분이 상어를 좋아한다고하셔서

상어를 그려줄 생각입니다.ㅎㅎ

 


 

 

 

아직 보양도 하기전상태인데

벽지상태도 볼겸 사진을

미리찍어봤습니다.ㅎㅎ

 

 

 

 

 

샷시쪽 벽면인데 역광이라

벽지 색상이 제대로 안보이네요.ㅎㅎ

.

일단 도장을 먼저 끝내고

샷시랑 걸레받이는 인테리어

필름으로 색을 바꿔줄 예정입니다~!

 

 

현관옆틀의 벽지도 연한 그레이색상으로

바꿔서 좀더 차분하고 깔끔하게

바꿀 예정입니다.

후우..드디어 나왔군요.

목감호반5차 입주민분들께서

인테리어할때 가장 고민하는 부분입니다.ㅜㅜ

​보이시는것과같이 가로,세로 줄이있는데

이걸 퍼티로 메꾸기에도 애매하고

목공으로 석고보드를 붙이고

퍼티로 미장하기에는 한면 작업하겠다고

엄청난 비용이 들어가고...

.

고객님한테 차선책으로

실리콘으로 메꾸고 작업하는 방향으로

합의후에 시공을 진행해봅니다.ㅎㅎ

​보양을 계속 진행합니다.ㅎㅎ

.

사실 페인팅작업은

보양이 작업의 절반이에요.

엄청나게 시간이 소요됩니다.ㅜ

​아직 보양중입니다.ㅎㅎ

​위쪽에도 보양하다가 말았네요.

 

 


거실에서 안방과 펜트리방으로 이어지는곳인데

이쪽에도 몰딩을 붙여서

포인트를 줄거에요.

 

 

 

 

왼쪽은 안방문 / 오른쪽은 펜트리룸문 인데

필름으로 색상을 변경시킬 예정이에요.

 

 

 

 

 

 

야무지게 바꿔보겠습니다.ㅎㅎ

 

 

 

 

 

이쪽은 안방 벽면이고 보양진행중인 상황인데

가운데는 빼고!

양옆에 벽면만 진한 보라색으로

페인팅할 예정인데요.

.

가운데로 길게 붙박이장이 짜여져

들어올 예정이라서 페인팅 대신

새집증흐군으로 벽지차폐만 작업하기로했어요.

 

 

 

 

 

안방 화장실방향입니다.ㅎㅎ

 

 

 

 

​안방 붙밭이장 들어오는곳

맞은편인데 이쪽도 보양진행중입니다.

.

안방 색상은 아주아주 진한 보라색으로

요청을 해주셨어요.

너무 진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고객님게서 취향이 확고하셔서

아주 진한색으로 부탁드린다고

간곡히 말씀해주셔서

조금은 생소하지만 독특한 색감의

방이 기대됩니다.ㅎㅎ

 

 

 

​펜트리룸은 벽지차폐만 진행하기때문에

이렇게 safe coat 아크릴글라제로

벽지를 차폐하고있어요.

사진에는 잘 안보이는데

바르고 있는 면이 반짝반짝이는게

보이실거에요.ㅎㅎ


​작은방 1개는 벽지차폐만 한다고했었죠?

벽지차폐작업을 끝내고

차폐할 가구들을 꺼내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쪽은 거실,부엌쪽인데

보양을 완료하고 허리몰딩 먼저

붙여나가고 있습니다.ㅎㅎ

이쪽은 다시 안방인데

전체적으로 프라이머로 초벌을

해놓은상태인데

사실 가운데면은 프라이머 칠을

안해도 괜찮은데 깜박하고

칠을해버렸어요.

흐음.. 일만 두번해버렸네요.

다시 글라제로 마무리하고 가운데면은

비워둘예정입니다.

프라이머는 건조시간이 길기때문에

첫날은 프라이머작업까지만

마무리하고 충분히 건조시킨다음

다음날 페인팅을 들어갈 예정입니다.ㅎㅎ


 

안방문 방향쪽 벽지들도 프라이머 작업이

완료된 상태이고

첫날을 기준으로 이틀뒤면 페인팅도

완료되고 문이랑 걸레받이도

이쁘게 변할거에요.

작업하면서도 멋진 작품이

나올거라 기대가됩니다.

 

 

 

 

 

 

안방을 나오면 요런모양인데요.

거실을 제외한 복도부분은

허리몰딩과 하단부 몰딩만 짜넣어서

공간이 좁아보이거나

답답해보이지 않게끔 작업했어요.ㅎㅎ

.

프라이머 작업까지만 완료된 상태입니다.

 

 

​현관에서 이어져나오는 복도부분이구요~

역시 허리몽딩과 하단 몰딩만 완료된상태이고

프라이머작업까지만 했어요.

오른쪽에 1면은 프라이머가 안들어갔죠?

포스팅 초반부에 언급했던 줄이있던 부분인데

실리콘으로 두껍게 메꿔놨기때문에

내일 실리콘이 충분히 건조가되면

프라이머작업을 할 예정입니다~!

 

 

 

​몰딩옆에는 실리콘으로 자리를

고정시키기때문에 프라이머가

떡지지않게끔 조심해서

작업해줬어요.ㅎㅎ

다음날은 페인팅이 진행되는데요~!

.

.

오늘은~~

여기까지만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내용이 너무길어지면

지루해질수 있거든요~^^

.

첫날은 초반 밑작업을 진행했고~!

다음날부터는 멋진 색감으로

페인팅이 진행됩니다.ㅎㅎ

.

현재시간으로 시공 3일차 진행중이구요~!

페인팅작업은 95% 완료가 되었고

인테리어 필름작업은 50% 완료가

되었어요.ㅎㅎ

내일은 현장에 투입되야해서

주말에나 포스팅을 할것같네요.ㅎㅎ

.

사진 이쁘게 찍어서 도움될만한

내용으로 다시 찾아올예정이니까

자주 구경와주세요~!ㅎㅎ

.

그럼 이만~!

.​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