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1] - 2022.01.11 (화)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준비

by 문정동청년 2022. 1. 12.

문정동청년입니다.ㅎㅎ

.

직업을 전환하고 이 업계에 2019년 말에 시작했으니까 업계 경력은 2년, 지금 직장에 몸담은지는 

1년이 조금 넘었다.

운좋게 업계에서 평판 좋은회사로 들어왔고 포지션도 나쁘지 않다.

아 이럴거면 몇년 더 빨리 들어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내 적성에 잘 맞는다.

.

다만 기술을 요하는 직장의 피할수 없는 숙명이랄까? 선배들이 잘 안알려주신다..ㅎㅎ

워낙에 회사에 장기근속하신 분들이 많아서 급하게 배우지말고 천천히 숙달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있다.ㅎㅎ

.

아무튼 나는 전문적인 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깊게 배워보고 싶더라고.

그래서 먼저 알려주지 않는다면 내가 찾아서 공부하기로 했지.

지금 내 업무랑 연관성 있는 자격증을 찾아봤는데 나는 지금 도장.스프레이. 파트 작업을 하고있는데

자동차 보수도장, 금속표면도장, 등등 연관된 자격증이 몇종류 있더라고??

.

그런데 지금 내가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기 위한 자격증을 찾았는데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라는 자격증이 

있더라고.

 

산업기사는 응시자격이 필요한데 컬러리스트 같은경우는

1. 기능사 자격증 취득후 관련업계 1년 종사.

2. 관련학과 대학에서 2년 이상 이수.

3. 관련업계 경력 2년 이상을 증명.

 

하는 방법이 있는데 나는 3번째인 업계 경력을 증명해서 응시를 할 계획이고

현재 2022년 1월 기준으로 도장파트 경력은 15개월차이기 때문에 아직 1년 가까운 시간의 경력을 

더 쌓아야 하고 산업기사 시험은 1년에 4번이 있는데 연말에는 시험이 없어서 내년 2023년

봄에서 가을까지 응시하는 시기에 시험을 봐야할거야.

.

내 계획으로는 2023년 3월 필기 시험을 보는걸로 계획하고 있어.ㅎㅎ

1년도 훨씬 넘는 시간이 남아있는데 보통 컬러리스트 산업기사는 필기하고 실기를 포함해서

준비기간은 3~4개월 정도 잡고 있더라고 실기같은 경우는 학원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았는데

나는 14개월도 넘는 시간적인 여유도 있고 지금 하고있는 일도 실기시험에 연관성이 많기 때문에

독학으로 준비해보려고 해.

.

지금 생각해보면 나는 의도치않게 컬러와 관련된 일들을 계속해왔던것 같아.

화장품연구소에서 일할때도 색조화장품에 대한 실험을 하면서 컬러에 연관된 업무를 계속 해왔고

2년 조금 안되게 인테리어를 할때도 실내페인팅을 하면서 색을 입히는 원리와 조색을 배우게 됐고

지금은 정교하게 도장을 하는 작업을 하고있는데 정말 인생사 새옹지마라고 

내가 컬러와 관련된 일들만 하게 될지 누가 알았겠어?ㅋㅋ

.

뭔가 하늘의 뜻인것 같기도해서 이제는 그 뜻을 거부하지 않고 제대로 색을 공부해보려고 결심했어.

어디서 그랬었지? 한 분야에 전문가가 되려면 1만 시간이 필요하고 그 기간은 6~7년 정도를

평균으로한다.

.

내 30대가 끝나기전에 색에 대한 전문가가 되고싶어.

꼭 이루어 낼거야.

.

오늘은 여기까지.